[헬스컨슈머] 건강을 챙기기 위해 신경 써야 할 것이 많은 요즘, 여러 제품을 섭취하는 번거로움 없이 하나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으로 여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중 기능성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여러 기능성 원료를 한 제품에 담아 다양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건기식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다는 점에서 각별히 주목받고 있다.
최근 ‘김남주바이오’는 8중 기능성 제품 ‘강본(强本) 관절케어’를 지난 19일 선보였다.
회사측은 일반 엠에스엠보다 높은 순도와 안정성을 보장하는 순도 99.9%의 고품질 옵티 엠에스엠(Opti MSM)과 일반 체내 활성도와 흡수율을 높여주는 활성형 비타민 D3, 마그네슘, 비오틴, 셀레늄 등 5종 기능성 원료를 사용했다고 소개했다.
주원료인 엠에스엠(MSM, 식이유황)은 관절과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부원료로는 관절과 연골건강을 위한 녹용, 우슬, 토사자, 난각칼슘, 초록잎홍합, 상어연골, 보스웰리아 등을 담았다고 덧붙였다.
신제품은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뼈의 형상과 유지에 필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 ▲골다공증발생 및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줌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에너지 이용에 필요 등 8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복합제품이라고.
또 셀트리온스킨큐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랩은 7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면역7 바이오틱스&비오틴’을 지난 6일 론칭했다.
아연, 프로바이오틱스, 비오틴을 함유했으며, 유해균 억제 및 배변활동 원활, 장 건강, 유익균 증식, 탄단지 대사 에너지 생성, 정상적인 세포분열 등 7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장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제품으로 모유에서 유래한 유산균, 장부착능, 로셀LGG유산균을 포함한 7종의 유산균과 17종의 혼합 유산균을 한 알에 담아 신체 활동량이 부족한 이들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jw중외제약은 지난 6월 위 건강을 위한 4중 기능성 제품 ‘속편하게’를 내놓았다.
헬리코박터균 증식 억제, 위 점막 보호, 체내 에너지 생성 및 에너지 대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위 건강을 위한 핵심 성분인 글라브리딘(Glabridin), 건강한 장 내 환경을 조성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소화기 건강과 면역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사과초모식초분말을 사용한 것으로 소개됐다.
또한 알약을 개별로 포장하는 방식인 PTP 포장을 채택하여 식후 속이 불편할 때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편리성이 소비자들에게 부각되고 있다.
헬스밸런스의 다이어트·이너뷰티 브랜드 스키니랩은 6중 기능성 제품 ‘레드핏 나이트 다이어트’를 지난 5월 출시했다.
이 제품은 체지방 감소, 에너지 생성, 스트레스 관리,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승인 받은 것으로 체지방률 감소와 제지방량 증가를 돕는 열대성 식물인 콜레우스 포스콜리 뿌리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가 주성분으로 파악됐다.
또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카테킨,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테아닌, 비타민B군 5종 등을 함유한 것으로 안내하고 있다.
(※ 이상의 기사배열은 회사명 가나다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