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이젠 기자로 나선다
'엄마'가 이젠 기자로 나선다
  • 최숙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9.03 11:03
  • 최종수정 2019.09.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런 기자 1기 위촉식
맘스런 기자단 위촉식 사진, 사진제공: 베이비타임즈
맘스런 기자단 위촉식, 사진제공: 베이비타임즈

[헬스컨슈머]베이비타임즈와 지역맘카페운영자협동조합(이하 맘운협, 이사장 이명아)은 29일 서울 마포구 이룸웨딩컨벤션 20층(하늘채)에서 엄마기자단인 ‘맘스런기자’ 1기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한 맘스런 1기 기자단은 5개 회원 맘카페에서 2명씩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맘스런기자단’은 베이비타임즈와 맘운협이 뜻을 모아 저출산, 워킹맘, 워라밸 등 국가적 이슈와 지역 및 사회의 다양한 정보를 담은 생생한 정보를 엄마의 시각으로 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세워진 '엄마 중심'의 기자단이다. 즉, 엄마들이 기자가 되어 ‘아이 낳고 기르는 행복’과 ‘육아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널리 알리자는 취지다.

맘운협은 김포 한아름,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수원맘 모여라, 일산아지매, 인천 소중한인연 등 5개 지역의 대표 맘카페가 모여서 만든 협동조합이다. 맘운협은 현재 활동 편의성을 위해 ‘맘스런’이란 브랜드로 활동을 하고 있다. 맘스런은 ‘엄마다운’과 ‘엄마가 달린다(Mom’s run)’는 다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동시에 엄마들이 할 수 있는 건강한 모든 활동을 뜻한다.

맘스런 기자단 활동방향을 설명중인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사장, 사진제공: 베이비타임즈
맘스런 기자단 활동방향을 설명중인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사장, 사진제공: 베이비타임즈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사장이 진행한 이날 맘스런기자단 위촉식에서는 기자로서 기본소양 및 기사 작성에 대한 교육, 맘스런기자 활동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어, 맘스런기자 위촉식이 진행됐다.

맘스런 1기 기자단으로는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분따) 최수정·장미경 기자, 인천 소중한인연 장은민·성희정 기자, 수원맘 모여라 장인영 기자, 일산아지매 소인선·박미혜 기자, 김포 한아름 이지연·김주리 기자가 활동할 예정이다.

국가와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을 양육하는 최고의 공헌자로서, 건강하고 더 나은 사회를 실현하는 첫 걸음이 기대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