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마약류 오남용 예방 정보지 발간…유엔에 보고된 신종마약류 동향도 다뤄
식약처, 마약류 오남용 예방 정보지 발간…유엔에 보고된 신종마약류 동향도 다뤄
  • 박채은 기자
  • 기사입력 2021.12.22 10:56
  • 최종수정 2021.12.2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마약류 위해성 정보사전·마약류 안전관리 연례보고서 발간

-각성제인 메트암페타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마약 정보 담겨

-식약처 “마약류 규제와 단속 업무, 오남용으로 인한 폐해 예방에 도움 될 것”

[헬스컨슈머] 마약류 오남용 예방을 위한 정보지가 발간될 예정이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약류 오남용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마약류 위해성 정보사전과 마약류 안전관리 연례보고서를 발간한다고 전했다. 이는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다.

먼저 마약류 위해성 정보사전에는 각성제인 메트암페타민 등 총 12종 마약류의 형태와 오남용 사례,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 과다복용 시 위해성 등의 정보를 담았다.

(사진출처) : 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출처) : 게티이미지코리아

마약류 안전관리 연례보고서에는 항불안 작용이 보고된 클로나졸람 등을 비롯해 올해 임시마약류로 신규 지정된 8종의 약리작용, 부작용, 유해성, 해외 최신 규제현황 등이 담겼다.

이번 연례보고서는 유엔 마약범죄사무소(UNODG)에서 발간한 간행물을 바탕으로 세계 각국에서 UNODG에 보고한 신종마약류 동향 정보도 다뤘다.

식약처는 “이번 정보지가 국내 마약류 관계기관의 마약류 규제와 단속 업무, 마약류 오남용으로 인한 폐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마약류에 대한 최신 동향과 각종 유해성 정보를 충실히 담은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정보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대표 홈페이지에서 ‘정책정보’ 부분의 ‘자료실’ 게시판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 : 식약처
(사진출처) : 식약처
(사진출처) : 식약처
(사진출처) : 식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