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리더스, NK세포 활성 강화 건기식 ‘면역88골드’ 런칭
바이오리더스, NK세포 활성 강화 건기식 ‘면역88골드’ 런칭
  • 권정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1:30
  • 최종수정 2022.01.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인정형 면역기능성 원료 PGA-K 주성분으로 함유

-우리 몸의 NK세포 활성화시켜 면역능력 올리는 특징 있어

-면역88 브랜드, TV홈쇼핑 면역 건식시장서 주목받아

[헬스컨슈머]  신약개발 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가 면역 건강기능성 식품 ‘면역88골드’를 새롭게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면역88골드’는 면역기능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식약처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면역기능성 원료 PGA-K를 주성분으로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 몸의 NK세포(Natural Killer Cell)를 활성화시켜 자기방어 면역능력을 끌어올림으로써 저격수 역할을 강화한 셈이다.

(사진설명) : 바이오리더스 '면역88골드'
(사진설명) : 바이오리더스 '면역88골드'

바이오리더스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PGA-K는 아미노산 고분자 성분으로, 선천면역을 대표하는 NK세포의 활성도를 크게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성모병원에서 건강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PGA-K 섭취 8주만에 NK세포 활성도가 52.3% 이상 크게 증가했다. 이는 상황버섯 대비 330%, 인삼 대비 150% 이상 높은 활성 수준이다.

우리 몸의 선천면역세포인 NK세포의 역할은 외부에서 침입한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건강한 사람에게도 매일 생겨나는 암세포, 염증세포 등 이상세포를 찾아서 직접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인체 면역의 중요한 지표인 NK세포의 활성도는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데, 20대에 최고치에 달한 후 60대에 절반 수준 이하로 낮아지고 80대가 되면 1/3로 급격히 떨어진다. 나이가 들수록 NK세포의 활성이 떨어지면서 면역기능이 계속 감소하여 자기 방어 면역력이 약해진다는 논리다.

바이오리더스의 PGA-K 함유 ‘면역88골드’ 제품은 신약후보물질의 임상데이터와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 식약처 인정 국내 유일 단독 면역 기능성 성분이라는 특별함을 갖춰 매출성장에도 가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괄목할만한 성과로 PGA-K(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 함유 면역 건강기능식품 시장서 ‘면역88’과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는 전언이다.

바이오리더스 관계자는 “생활방역 속에서 생활면역의 중요성이 더욱 크게 대두되고 있는 지금, 면역기능성 건강식품이 소비자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며 “바이오리더스의 면역88골드는 전통 면역기능 성분인 홍삼을 넘어 전통 천연 면역기능제품으로 부각되며 요즘핫템, 득템, 잇템 제품 등으로 불리며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