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건강, 삶의 질 향상 우리가 보살피자”
“소외계층 건강, 삶의 질 향상 우리가 보살피자”
  • 윤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2:03
  • 최종수정 2022.09.2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소연-웰케어SC, 의료봉사 업무협력

[헬스컨슈머] 사단법인 건강소비자연대(이하 건소연)와 웰케어SC(이하 웰케어) 그리고 이들 단체의 산하 기관과 조직인 헬스컨슈머(주, 이하 헬슈머)와 메디페어가 각각 사회공헌사업을 위한 연합형태의 업무협약 조인식을 갖고 보건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의료봉사와 건강관련 기사 발굴 등 폭넓은 홍보활동에 공조키로 했다.

(사)건강소비자연대-윌케어SC 업무협약식 및 청년 기자단 발대식,대한약사회관 1층 회의실

 

양 단체는 9월24일 대한약사회관 1층 회의실에서 이 같은 업무협약외에 청년(보건의료)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 및 발대식에는 강영수 건소연 대표와 웰케어 김민호 대표 그리고 헬슈머 조동환 대표와 메디페어 송서현 대표 그리고 건소연의 부총재 이동한 박사와 메디페어 간사 김준하 약사 등 모두 20명 가량이 참석했다.

행사는 업무협약과 기자발대식에 이은 보도문 작성요령의 교육 그리고 위촉장 수여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기자로 위촉된 대상은 약사 한의사 간호사를 비롯한 각 보건의료분야 전공의 길을 걷고 있는 현역 및 예비 전문인들이다.

 

(좌)건소연 강영수 대표, (우)윌케어SC 김민호 대표
(좌)건소연 강영수 대표, (우)윌케어SC 김민호 대표

 

행사에서 강 대표와 김 대표는 업무협약 소감을 통해 양 단체의 굳건하고도 신뢰감 있는 협력사업을 바탕으로 급격한 사회발전의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소외계층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한편 우리나라 보건의료 체계의 그늘을 해소하는 노력에도 힘을 합쳐 나가자는 공통된 다짐을 밝혔다.

이어 조동환 헬슈머 대표의 보도문 작성과 취재 방법론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는데 조 대표는 “사람 사건 사안 사물”을 바라보는 궁금증이 취재의 첫 발단이 된다“며 ”일상에서도 평범한 시선을 떠나 각별한 관심을 갖고 매사를 살피는 자세를 갖춰 기자로서의 기본적 자질을 함양해 달라“는 당부를 했다.

 

헬스컨슈머 조동환 대표
헬스컨슈머 조동환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