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의 자연치유력을 돕는 노력이 질환극복의 키워드
세포의 자연치유력을 돕는 노력이 질환극복의 키워드
  • 이주석 기자
  • 기사입력 2022.10.26 13:05
  • 최종수정 2022.12.0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질환과 바이러스 상관성 그리고 림프순환 중요성 강조

[헬스컨슈머] 10월 25일 신당 파티프렌즈에서 (사)건강소비자연대와 두드림커뮤니케이션,소리맘이 주최한 2022 2차 헬시맘클래스가 개최되었다. 

나눔축산운동본부 및 유한양행 광동제약 케이벨르 등의 후원으로 열린 2차 헬시맘클래스에서 주식회사 예스킨 대표인 류형준 약사는 3개월 이상된 만성질환, 특히 피부질환과 바이러스 감염의 상관성을 언급하는 가운데 림프순환이 우리 몸에 가져오는 놀라운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예스킨 대표 류형준 약사
예스킨 대표 류형준 약사

 

그는 림프순환이 세포가 필요로 하는 영양분과 산소 그리고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세포의 원활한 대사를 통하여 노폐물과 병적인 산물을 배출함으로서 세포 스스로 자가 재생과 복구노력을 돕는다고 밝혔다.

이처럼 림프순환으로 세포의 자연치유력을 강화하면 피부의 면역력도 좋아져 각종 피부질환을 퇴치하는 데 좋을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신체의 건강 유지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류 약사는 또 바이러스 세균 진균 모낭충 등 병원성 미생물에 의한 감염증과 이들이 일으키는 다양한 증상에 대해서도 언급하면서 피부질환의 원인은 이들 외에도 알레르기와 같은 자가면역결함과 물리적 화학적 자극에 의한 원인 그리고 노화와 순환장애를 꼽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피부외용제의 종류도 설명을 했는데 피부외용제로는 상처와 화상치료를 돕는 항생제, 무좀과 버짐에 접근하는 항진균제, 흉터를 낫게하는 피부재생연고, 벌레에 물려 가려운데 쓰이는 항히스타민제, 동상연고, 미백제, 사마귀 티눈 쥐젖 등에 쓰이는 살리실산, 알레르기에 사용하는 스테로이드제 등이 있음을 열거, 이의 선택요령과 함께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그리고 기능성화장품 및 일반화장품의 차이를 소개했다.

치료의 불확실성을 제거하는 노력은 자신에게 달려

이어 난치성질환으로 알려진 아토피와 여드름에 대한 주부들의 관심도를 의식, 일부 천연물과 새로운 요법의 등장으로 이들 질환에의 치유를 돕는다는 점을 안내하는 가운데 극복하기 힘든 질환의 치료 가능성을 높여주는 환자 또는 질환에 걸린 자신의 다양한 관심과 이해가 치료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약물의 오남용을 줄여 준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류 약사는 피부질환외에 잇몸질환에 대한 접근방법을 소개했다.

그는 잇몸질환의 원인에 대해 언급하며 개운하다는 점만 강조하면 오히려 잇몸질환의 근본적인 치유라는 본연의 목적을 잃거나 근치의 개념이 상실될 수 있다며 평소 꾸준한 관리와 올바른 관리방법을 찾으려는 노력이 잇몸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잇몸질환에 알맞은 치약의 선택과 이 치약이 잇몸에 제대로 흡수되는 칫솔질 그리고 예방은 물론 치유에도 도움이 되는 내복용 잇몸 관련 제품의 선택 방법에 대해서도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