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초-중교에서 ‘단맛’ 나는 초콜릿 우유 퇴출?
미국 초-중교에서 ‘단맛’ 나는 초콜릿 우유 퇴출?
  • 헬스컨슈머
  • 기사입력 2023.05.17 13:45
  • 최종수정 2023.05.1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안정정보원, 미국 매체 보도 인용 소개

 

(출처) 게티이미지코리아
(출처) 게티이미지코리아

 

[헬스컨슈머] 미국애서 설탕 함량이 높다는 이유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식당에서 초콜릿 우유를 금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5월 18일 식품안전정보원에 따르면, “이처럼 초콜릿 우유 금지령 지지자들은 설탕이 든 음료가 아동 비만에 기여한다고 말하며,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전국 어린이의 약 20 %가 고통 받고 있다”는 월스트리트 등의 보도를 인용했다.

또한 매체는 국립 의학 도서관에 발표된 2021년 연구에서 맛을 낸 탈지유가 설탕을 첨가하는 학교 급식의 주요 공급원이었다며 "공중 보건의 관점에서 볼 때,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향이 나는 우유의 공급을 제한하는 것이 합리적이다"는 전문가들의 말을 보도했다.

매체는 연방 규제 당국이 맛을 낸 우유를 금지하거나 각 10온스 부분에 8g 이하의 설탕을 첨가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 사이에서 갈등을 겪었다며 뉴욕시 공립학교에서 맛을 낸 우유를 금지하는 것을 고려했으며 관리들은 메뉴에 그대로 두었지만 학교 우유 가공 산업체의 90% 이상이 지난달 새로운 설탕 기준을 준수하기로 동의했다고 밝혔다.

"맛을 낸 우유는 앞으로 나아갈 최선의 길을 정확히 파악하는 데 도전적인 문제입니다. 우리는 정말로 아이들이 우유를 섭취하도록 장려하고 싶고 설탕 소비를 줄여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라고 미국 농무부 식품 영양 서비스의 신디 롱 행정관의 말을 인용했다.

콜로라도에 있는 리틀턴 공립학교의 영양 서비스 책임자는 많은 학생들이 초콜릿 우유를 구할 수 없다면 맛이 없는 우유의 맛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단백질을 많이 포기한다고 말했다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미국 FDA는 또한 학교 급식에서 염분 함량을 점진적으로 낮추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