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엔데믹 가정의 달 맞아 나눔행사
첫번째 엔데믹 가정의 달 맞아 나눔행사
  • 조동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5.19 14:11
  • 최종수정 2023.05.1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양지병원, ‘러브더패밀리’ 열어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 제공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 제공

[헬스컨슈머] 엔데믹 첫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관악구 소재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이하 병원, 병원장 김상일) 이 5월 한달 간 입원환자와 내원객 대상의 나눔 이벤트 ‘러브 더 패밀리’를 열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행사는 병원 치료를 받는 입원환자와 외래 환자의 마음을 보살피고 행복과 쾌유 그리고 건강 기원의 뜻을 전하는 취지로 마련됐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병원측은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에는 소아청소년과에 내원한 아이들의 쾌유를 기원하며 풍선 장식물과 포토존을 설치하고 기념사진 촬영과 비치볼을 선물로 증정했다고 덧붙였다.

양무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는 “소아청소년과 대란 사태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병원 치료를 받는 아이들에게 웃고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선물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아이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며 치료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어버이날인 8일 병원 의료진들이 외래 및 병동 입원 환자와 보호자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 508송이 증정 행사도 가졌다고 밝힌 병원측은 5월31일까지 ‘가정의 달 종합검진’ 행사도 펼치는데, 다양한 가격대의 맞춤형 건강검진 패키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특히 대사 정밀형 검진과 뇌 정밀형 검진을 구성, 부모님께 드리는 건강 선물로 마련했다고 안내했다.

한편 병원은 11일 서울시립관악노인종합복지관에서 관절염을 주제로 노연태 척추관절센터장의 건강강좌를 진행했으며, 복지관 마당에서 25일 진행되는 바자회에 혈압, 혈당 등 건강체크의료코너를 운영하고 28일은 지역주민 2천명이 참가하는 구내  배드민턴대회에 구급차와 응급간호사를 지원한다고 향후 일정을 소개했다.

또 주말에는 캐쥬얼 클래식 밴드 ‘앙상블아랑’ 과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러브 더 스프링’ 이 가정의 달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며 “5월말 구내 어르신과 어린이 대상의  대규모 나눔 행사도 기획 중”이라고 병원측은 밝혔다.

김상일 병원장은 “본원은 가족 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지킬 수 있도록 환자 안전과 환자 경험을 통한 환자중심병원을 구현하고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