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량신약 임상개발 위한 MOU체결 
개량신약 임상개발 위한 MOU체결 
  • 박채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11:15
  • 최종수정 2024.02.2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에이페이스

[헬스컨슈머] (의)서울효천의료재단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이하 양지병원)이 20일 임상연구 분석 전문기관 에이페이스(대표 장인진) 와 개량신약 임상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알려왔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상한 행정원장(사진 우) 은 20일 임상연구 분석 전문기관 에이페이스 장인진 대표 (사진 좌) 와 개량신약 임상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br>양지병원은 에이페이스와의 협약으로 ▲개량신약 임상개발 전략 수립 자문 ▲개량신약 임상시험 계획서 개발 및 자문 ▲개량신약 임상시험 약동학/통계 분석 및 해석 ▲개량신약 임상시험 결과보고서 작성 및 자문 등 상호 협력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br>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상한 행정원장(사진 우) 은 20일 임상연구 분석 전문기관 에이페이스 장인진 대표 (사진 좌) 와 개량신약 임상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지병원은 에이페이스와의 협약으로 ▲개량신약 임상개발 전략 수립 자문 ▲개량신약 임상시험 계획서 개발 및 자문 ▲개량신약 임상시험 약동학/통계 분석 및 해석 ▲개량신약 임상시험 결과보고서 작성 및 자문 등 상호 협력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에이페이스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약리학교실로부터 출발하여 2018년 설립된 GCLP(임상시험검체관리기준) 인증 기관으로 약물동태지표 분석과 약동/약력학 및 통계 분석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제약사 및 바이오벤처와 매년 30건 이상의 임상시험 자문 및 전략 수립을 통하여 초기 임상시험을 포함한 전주기 신약개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양지병원 김상한 행정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임상시험 전략 수립부터 결과 보고까지 전 과정에서의 임상시험 퀄리티를 한단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향후 다양하게 발전하는 연구분야 변화에 발맞춰 더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지병원 의생명연구원은 총 298병상의 국내 최대 규모 임상시험센터로 식약처로부터 의약품 등 임상시험 실시기관(2013년), 의료기기 임상시험기관(2016년), 임상시험 검체분석기관(2018년) 실시기관에 지정된 바 있으며 특히 1상 시험을 비롯해 생물학적동등성시험 13년 연속 국내 최다 임상시험 수행 기관이라고 병원측은 전했다.

협약식에는 양지병원 김상한 행정원장, 강승현 의생명연구원 임상시험센터장, 한수미 본부장, 에이페이스 장인진 대표, 이승환 교수, 이용우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