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부민병원, 글로벌 CRO드림씨아이에스와 업무협약 
서울부민병원, 글로벌 CRO드림씨아이에스와 업무협약 
  • 박채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1.19 15:36
  • 최종수정 2024.01.1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기반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동반 성장 도모

 

[헬스컨슈머] 서울부민병원(이하 부민병원)이 1월 10일부로 드림씨아이에스와 국내외 의료기기 시험검사 및 임상CRO와 관련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알려왔다. 

양 기관은 금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시험검사 및 인증에 대한 상호지원 ▲임상/비임상 CRO에 대한 상호협력 ▲국내외 의료기기 최신 규격 및 인증 공동연구, 공동심포지엄 개최 ▲의료기기 평가 분야 인프라 및 인력교류 등 다양한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하용찬 병원장(사진 오른쪽)은 "연초부터 임상시험센터의 사업다각화를 위해 여러 기업과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금번에 국내를 대표하는 CRO기업인 드림씨아이에스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기존 진행하고 있는 생동성 시험 외에도 1상 및 3상 시험 수주, 국책과제, 의료기기 임상기반 구축 등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드림씨아이에스 유정희 대표는 “우수한 역량과 경험을 갖춘 서울부민병원 임상시험센터와 긴밀하게 협업해 국내외에 탄탄한 임상시험 모델링을 제안하여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부민병원 임상시험센터는 생물학적동등성시험 및 의료기기, 체외진단키트, 건기식 등 다방면의 임상시험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있으며 총 158병상에 전담 의사·간호사·행정직 등 전문인력 5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개원 이후 순수 1상 62건, 생동성 시험 434건을 수행했다는 그간의 역량을 소개했다. 

한편 드림씨아이에스는 제약, 바이오산업 및 의료기기 산업의 연구개발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CRO 기업으로 국내 CRO 중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진입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