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브랜드 일반의약품 ㉗] 종합비타민 부문 - 일동제약 ‘아로나민’
[굿브랜드 일반의약품 ㉗] 종합비타민 부문 - 일동제약 ‘아로나민’
  • 박서영 기자
  • 기사입력 2021.12.16 17:39
  • 최종수정 2021.12.1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63년 출시된 아로나민, 국내 대표 피로 회복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

-1970년 아로나민골드 시작으로 아로나민씨플러스, 아로나민이맥스 등 라인업 확장

-다양한 피로 및 통증개선에 중요한 역할하는 고활성 비타민 및 영양성분 함유 ‘눈길’

[헬스컨슈머] 제2회 굿브랜드 종합 비타민 부문에는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이 이름을 올렸다.

1963년 출시된 아로나민은 대한민국 대표 피로 회복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후 1970년 아로나민골드 발매를 시작으로 2004년 아로나민씨플러스, 아이, 2016년 아로나민이맥스, 실버프리미엄, 2021년 아로나민골드프리미엄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 중 아로나민골드 시리즈는 다양한 피로 및 통증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고활성 비타민과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종합활성비타민제다.

(사진설명) : 일동제약 '아로나민'
(사진설명) : 일동제약 '아로나민'

아로나민씨플러스는 항산화제 4종(비타민C, 비타민E, 아연, 셀레늄) 함유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조직 손상을 방지해주며, 아로나민실버 프리미엄은 노년기에 부족할 수 있는 뼈와 연골의 구성 성분인 칼슘, 마그네슘, 콘드로이틴을 함유했다. 또한 신경통 및 근육통 증상 완화에 효능∙효과를 가지는 활성비타민B1인 푸르설티아민도 포함됐다.

아로나민이맥스플러스는 말초혈행장애 및 갱년기 증상, 어깨·목 결림, 손발 저림, 허리통증에 적합하며, 아로나민아이는 눈의 건조감 완화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 개선에 효과가 있다.

또한 아로나민케어는 만성질환자가 전문약 복용 시 체내 영양소가 고갈되는 드럭머거를 고려하여 환자의 영양소 소실을 최소화하고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현재 ‘아로나민’ 시리즈는 IQVIA OTC DATA 기준 국내 비타민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브랜드로, 많은 이의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