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브랜드 일반의약품 36] 무기력증 개선제 부문 - 동국제약 ‘마인트롤’
[굿브랜드 일반의약품 36] 무기력증 개선제 부문 - 동국제약 ‘마인트롤’
  • 박채은 기자
  • 기사입력 2021.12.29 11:35
  • 최종수정 2021.12.2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트롤, 세인트존스워트 추출물인 '해피허브' 주성분으로 사용

-해당 성분, 유럽 수도사들이 무기력하고 불안할 때 차로 달여 수시로 마셔와

-체내 스트레스 호르몬 ‘코티솔’ 조절 작용으로 불안 및 우울증상 개선

[헬스컨슈머] 제2회 굿브랜드 무기력증 개선제 부문에 동국제약의 ‘마인트롤’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약사 1000명이 직접 브랜드 선정에 참여하기에 수상의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동국제약이 2019년 발매한 마인트롤은 현대인들의 다양한 신체적·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무기력증을 개선하는 약물로, 주성분은 해피허브(Happy herb)로 알려진 세인트존스워트의 추출물이다. 과거 유럽에서 수도사들이 수도원 생활을 하며 무기력하고 불안할 때 세인트존스워트를 차(茶)로 달여 수시로 마시면서 증상이 좋아졌다는 일화가 있다.

(사진설명) : 동국제약 '마인트롤'
(사진설명) : 동국제약 '마인트롤'

마인트롤은 체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 조절 작용을 통해 무기력증은 물론 불안 및 가벼운 우울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 임상연구에 따르면 수면장애 완화 효과도 있어 잠을 잘 못자는 중장년층, 지속적으로 피로감을 호소하거나 스트레스로 심리장애를 겪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만병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스트레스는 방치 시 무기력증으로까지 이어지고, 심할 경우 우울증으로 발전해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초기 관리가 중요하다는 전언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스트레스로 심리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의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무기력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관리 필요성 홍보 등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