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브랜드 일반의약품 ㉚] 어린이 종합 비타민 부문 – 한미약품 ‘텐텐츄정’
[굿브랜드 일반의약품 ㉚] 어린이 종합 비타민 부문 – 한미약품 ‘텐텐츄정’
  • 박채은 기자
  • 기사입력 2021.12.21 12:59
  • 최종수정 2021.12.2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텐텐츄정, 1994년 미니텐텐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출시…현재도 어린이 영양제 1위

- 각종 비타민 및 칼슘, 마그네슘, 코엔자임 Q10 등 함유…딸기맛으로 쉽게 복용 가능

- 관계자 “어린이들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건강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

[헬스컨슈머] 굿브랜드 일반의약품 어린이 종합 비타민 부문에는 한미약품의 ‘텐텐츄정’이 선정됐다.

텐텐츄정은 지난 1994년 미니텐텐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출시돼 어린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건강을 책임져왔던 품목이다. 현재도 어린이 영양제 시장에서 1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설명) : 한미약품 '텐텐츄정'
(사진설명) : 한미약품 '텐텐츄정'

한미약품의 텐텐츄정은, 비타민(A, B1, B2, B6, C, D, E)과 칼슘, 마그네슘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 Q10 등이 함유됐다.

특히 딸기맛의 카라멜 타입 제품으로 아이들이 쉽게 복용할 수 있으며, 성장기 체내 에너지 생산 촉진 작용을 통해 아이들 성장발육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세대를 이어가며 꾸준히 사랑을 받는 제품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어린시절 텐텐을 복용하던 소비자가 어느덧 성인이 되어 가정을 이루고 자녀에게 텐텐 복용을 권할 정도로 전 연령층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는 평가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텐텐은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어린이영양제로, 약국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약국 문턱을 낮추면서도 아이들과 약사 사이에 깊은 교감을 나눌 수 있게 해주는 약국 전용 제품”이라며 “약사들의 약국경영 활성화에 도움을 주면서 나라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건강까지 책임져 줄 수 있는 건강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